본문 바로가기
장강사의강의실-1

색으로 보는 본인의 성향 컬러에 따른 성향 이미지메이킹 색에 따른 심리이미지 나의 성향 알아보기 노란색

by 시츄눈나 2020. 10. 29.

안녕하세요  


말시말로 입니다. 


색깔로 본인의 성향을 알아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색이 가지고 있는 의미와 선호도에는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컬러 마케팅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어떤 색을 좋아하는가에 따라 인상과 경험이 달라 질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노란색을 선호 하는 사람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쇼핑 

노란색을 선호하는 사람 

 

정의로움을 추구하는 개혁 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노란색은 태양의 색이며 그 태양의 빛을 받는 달이 색이라고 합니다. 

노란색을 선호하는 사람은 항상 깨어있으며 새로운 것을 추구한다고 합니다. 

 

늘 활발하게 움직이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고 변화하는 데 두려움이 없다고 합니다. 

이런 특성 때문인지 노란색은 개혁과 혁신적인 성향이 상징에 주로 쓰인다고 합니다. 

 

노무현 대통령의 노란 머플러, 평민당 시절 김대중 대통령이 들고 나온 황색 물결 시민운동

단체들이 노란색의 깃발을 많이 사용하는 이유도 이와 같다고 합니다. 

 

불의를 참지 못하는 정의로움은 노란색에 숨겨진 특징이라고 합니다. 

 

노란색을 좋아하는 사람은 어딘가 조금씩 튀는 성향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윗사람에게 바른 소리 잘하는 사람들이 많은 편이라고 하는데요 

이유는 사고자체가 정의롭기 때문입니다.

노란색을 가장 선호하는 색으로 꼽은 신입사원이 있다면

자기 주장을 펴기 전에 한 번쯤 다시 생각하고 걸러내는 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초기에는 인정 받지 못하더라도 직급이 올라갈 수록 나이가 들수록 위치가

올라갈 수록 진가를 발휘하는 대기만성형이 많습니다. 

 

 

물건을 구매할때도 

최종적으로 두 개으이 물건을 놓고 무엇을 살지 고민할 때도 가격보다는 상품의 값어치를 따지며 

돈을 더 낼만하다고 생각되면 군말없이 구매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값어치가 되지 않는 다고 생각되면 인색한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벤처기업 CEO들 또는 엔터테인먼트 회사 임원진 또는 광고 업주 외국 펀드에서 근무하는 사람들 중에 노란색을 선호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유행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남들이 하지 않는 독특한 아이템을 즐겨 찾는 특징이 있습니다. 

희소성 있는 아이템에 더욱 매력을 느낀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