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강사의강의실-1

고객용 마카롱을 발위에 갤러리아 백화점 vip 고객응대관련

by 시츄눈나 2021. 1. 10.

안녕하세요 

잘 나가는 장강사 말시말로 입니다. 

 

 

 

얼마전에 

당황스러운 기사를 봤는데요 

 

광교 갤러리아 백화점 12층 라운지에서 근무하는 

근무자 태도에 관한 기사였습니다. 

 

vip 제공용 마카롱을 발위에 올렸다가 

바닥에 떨어지는 모습을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으로 촬영하였다고 하는데요 

 

이 장면의 캡쳐가 온라인 게시판이나 커뮤니티에 알려지면서 

백화점은 사과문을 게시하고 

고객에게도 사과문자를 발송했다고 하는데요 

 

요즘은 

고객응대 교육 뿐 아니라 

sns 관련 교육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자유롭게 sns를 통해 일상을 공유하는 것도 좋지만

개인의 작은 행동이 회사 전체를 대표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만일 갤러리아에서 sns로 인해 위와 같은 행동을 한 

근무자에게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도 있는 만큼 

중요한 부분입니다. 

민법 제 750조 751조에 해당하는 내용인데요 

 

물론 회사에서 직원에게 손해배상 청구하는 경우는 

기업에 따라 다르겠지만..

 

나의 행동으로 인해 

회사의 모습을 좌우한다는 사실은 잊으면  안되는 

사례인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