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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강사의강의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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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시츄눈나 2020. 11. 30.

안녕하세요 

잘나가는 장강사 말시말로 입니다. 

 

오늘은 전화예절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쉬우면서도 애매할때가 많은 전화예절인데요 

 

 

사회초년생이면 잘 알고 있다면 좋을 내용인데요 

 

 

올바른 전화예절이란?

 

벨이 울리면 바로 받습니다. 

(2회이내에 받으면 좋지만, 만약 늦게 받게 된다면 양해 멘트를 같이 하시는 것도 좋겠죠?)

 

*늦게 받아 죄송합니다. 000 부서 000 입니다. 

 

 

인사를 하며 부서명과 이름을 말합니다. 

 

 

상대를 확인하며 간단한 인사를 나눕니다. 

 

 

메모하면서 용건을 듣습니다. 

 

 

내용을 확인 한 후 요청한 내용을 처리 합니다.

 

 

마무리 인사와 함께 상대방이 끊은 후 전화를 조용히 내려놓습니다. 

 

 

 

전화 걸때 예절도 적어 볼게요 

 

전화 시 어느 회사의 부서인지 말하고 해당하는 상대와 통화합니다.

 

" 안녕하세요 0000 0000팀 0000입니다. "

 

더불어 용건을 전달 시 상대방이 전화 받을 수 있는 상황이 되는지 물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000 입니다. 00000 내용으로 전화드렸습니다. 잠깐 통화가능하실까요?"

 

 

전화걸때_ 통화 종료 시

 

" 다른 문의 사항 있으시거나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라고 말하며 마무리 인사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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